광주시청 임시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 검사받다 | 보건소 야간 검사 후기 | 준비물, 결과 시간 등

코코._.

·

2021. 12. 15. 09:37

728x90

안녕하세요 코코에요._.

이번에 수술로 입원하신 어머니 보호자로 출입하기 위해 코로나 검사를 받고왔어요


선별 진료소에서 코로나 검사를 무료로 해주는 줄 알고 근처에 선별진료소를 검색해서 나오는 병원에 가려고 했는데 물어보니 검사 대상이 아닌경우는 비용이 10만원이라고 하더라구요...

보건소는 진료가 무료인데 보건소가 근무 시간 중에 잠시 다녀올 거리는 아니라 찾아보니 다행히도 광주시청에서는 야간진료를 하고 있었어요

광주광역시청 임시선별검사소

매일 14:00 - 22:00

http://naver.me/xOCkBD1k

광주광역시청 임시선별검사소 : 네이버

블로그리뷰 31

m.place.naver.com

광주시청에서는 매일 오후 2시부터 밤 10시 까지 검사가 가능해요!

(주말도 가능)

네이버 지도에서 광주광역시청 임시선별검사소를 찍고 찾아가니 이렇게 천막을 친 곳이 있었어요

준비물은 따로 없었어요
신분증도 필요없고 예약없이 그냥 선착순으로 바로 검사를 하게 됩니다.




저는 저녁 7시 반쯤 도착해서 검사를 받으러 갔어요

천막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전자 문진표 QR코드가 있어서 바로 QR코드를 찍고 문진표를 작성했어요


문진표에 이름과 기본 정보를 적고 코로나 증상이 있는지 체크하고 제출하면 끝이랍니다

손 소독을 한 뒤 양손에 비닐 장갑을 끼고 대기줄에 서서 기다리시면 되요


야간 검사라 사람이 원래도 별로 없었는데 qr코드 문진표를 작성하니 먼저 줄 서 계시던 여덟 분 정도보다 먼저 들여 보내주시더라구요


접수가 완료되면 검사용 면봉을 줘요




처음에는 마스크를 내리고 입을 벌리라고 하세요.
입 안을 두번 정도 찌르시고 마스크로 입만 가리라고 하시더라구요
(입만 가리라는 말을 제가 계속 못알아들어서 죄송스러웠어요ㅜㅜ)


그리고 코 한쪽을 몇번 찌르시는데 눈물이 찔끔 났네요...

사람마다 찌르는 강도가 다르다던데 그래도 저는 덜 아프게 찔러주신 것 같아요ㅋㅋ

그리고 나서는 집에 가서 결과가 뜰 때 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결과는 다음 날 저녁 6시 전에 나온다고 안내되어있었는데

저는 저녁 7시반정도에 검사를 받고 다음날 오전 9시 2분에 결과 문자가 왔어요


결과는 다행히 음성!
괜히 검사를 받고 나니 혹시나 무증상 확진자는 아닐까 걱정이 들더라구요..

어서 이 코로나가 사라지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ㅠㅠ




다른 후기를 찾아봐도 광주시청에서 검사받으신 분들은 보통 오전 9시 전후로 결과를 받으신 것 같았어요

다들 참고 하시고 검사 잘 받고 오시길 바래요~
😄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