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운전면허시험 합격 후기_실내운전면허학원 솔직후기 2탄 | 도로주행 | 실격사유

코코._.

·

2021. 1. 19. 12:28

728x90

안녕하세요 코코에요._.



지난번에는 필기시험과 기능시험 후기를 올렸었는데요,

직장인 운전면허시험 합격 후기_실내운전면허학원 솔직후기 1탄 | 기능시험 - https://wonderlandcoco.tistory.com/m/86

직장인 운전면허시험 합격 후기_실내운전면허학원 솔직후기 1탄 | 기능시험

 안녕하세요 코코에요 성인이 되고나서 바로 면허증을 따지않고 나중에 운전할때 따자는 생각으로 미루고 있다가 이제는 더 늦기전에 따자는 생각으로 면허증 따기에 도전했어요 우선 학원 등

wonderlandcoco.tistory.com



지난번 글에 이어 이번에는 도로주행 합격후기를 들려드릴게요


저는 2종보토 도로주행에 한 번 떨어지고 두번째 시험때 합격해서 면허증을 취득했어요



이번에도 역시 실내운전학원인 드라이빙존에서 도로주행 연습을 했어요


도로주행은 A,B,C,D 코스로 총 4개 코스 중 랜덤으로 하나를 시험 직전에 시험관님이 알려주시면 그 코스로 시험을 보게되요

제한시간은 없고 70점 이상을 받아야 합격이에요

<운전면허 도로주행 시험>
준비물 - 온라인접수 또는 현장 예약접수
- 시험 당일 연습면허 발급·부착된 응시원서, 신분증 지참
합격기준 : 70점 이상
수수료 : 25,000원




저는 학원에서 나주운전면허시험장 버전으로 매일 3~4개 코스를 연습했어요ㅎ

처음에는 우회전 신호 규칙이 헷갈려서 신호 위반도 자주하고, 길도 잘 안외워져서 어려웠어요.

 

사실 기능시험을 연습할 때는, 실내운전연습이라도 크게 지장이 없었었는데, 도로주행은 실내연습으로 하니 운전하는 느낌도 전혀 안나고, 프로그램상 오류도 은근히 많아서 연습중에 다른 차가 들이받기도 하고 그러더라구요ㅋㅋ

 

과속방지턱을 넘어갈 때는 브레이크를 밟아도 차가 많이 점프하는것처럼 보이고.. 앞차들도 과속방지턱 넘어가는 모습보면 위로 너무 뛰어서 현실성이 전혀 없어요ㅋㅋㅋ

 

 

 

저는 도로주행을 실제 차로는 연습을 못하고 일주일 넘게 실내연습장에서 연습을 한 뒤, 나주면허시험장에 도로주행을 응시하러갔어요.

 

시험 전, 규칙에 대해 설명을 듣고 시험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저는 C코스를 배정받았어요.

 

그리고 결과는......

 

 

시작과 동시에 실격.

 

 

 

이유는 너무나 어이없게도 안전밸트를 메지않고 출발해서였습니다ㅋㅋㅋ

안전밸트 안메서 실격당했다는 얘기들이 남얘기인줄 알았는데 너무 긴장한 나머지 그게 제 얘기가 되어버렸어요.

 

실제 도로에서 달려보지도 못하고 실격당하니 너무도 허탈하더라구요....(이 때 그냥 면허취득을 포기하고싶었어요ㅋㅋ)

 

 

 

 

 

마음을 다시 바로잡고, 사정상 다음 시험은 대구면허시험장에서 보기로 하고 주말마다 대구에서 아빠 차로 도로주행 연습을 했어요.

 

실내연습장에서 연습하는 것과는 정말 차원이 달랐어요....

 

주말에는 직접 운전을 해보고 연습을 했고, 평소에는 유튜브에서 도로교통공단 채널에 올라온 도로주행 코스를 보며 익혔어요
https://youtu.be/Wp6KiHnQDaY





대구면허시험장에서는 D 코스를 배정받았고, 중간에 제 차 앞에 폐지를 가득 싣고가는 자전거가 나타나서 잠시 당황하긴 했지만, 다행히 큰 문제 없이 합격하게 되었어요!

 

 

2020년의 마지막 날, 면허증을 취득하였습니다

 

 

면허증을 따고나서 개인적으로 느낀점은 면허시험 준비는 실내학원은 비추라는 점입니다....



하지만 학원에서 연습을 하고 따로 실제 차로 운전연습을 병행할 수 있다면 실내 학원도 무리없을 거에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