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운전면허시험 합격 후기_실내운전면허학원 솔직후기 1탄 | 기능시험

코코._.

·

2021. 1. 5. 23:17

728x90

 안녕하세요 코코에요


성인이 되고나서 바로 면허증을 따지않고 나중에 운전할때 따자는 생각으로 미루고 있다가 이제는 더 늦기전에 따자는 생각으로 면허증 따기에 도전했어요

우선 학원 등록을 하기 전 독학으로 필기시험을 준비했어요
아마 필기시험 준비하시는 분들은 다들 이용하셨을 운전면허PLUS 라는 어플로 공부했어요

그냥 바로 기출문제를 풀어보며 공부했는데 커트라인에 아슬아슬하게 나오긴했지만 한번도 점수미달은 안나오더라구요



운전면허 필기시험 준비물 : 응시원서, 6개월 내에 촬영된 3.5X4.5cm 규격의 상반신 컬러사진 3매, 신분증

필기시험을 응시하려면 응시 전 교통안전교육 필수로 들으셔야해요

예약이 금방 차버리는 경우가 많아서 아래 사이트에서 미리 예약을 하시고 가시는게 좋아요

https://www.safedriving.or.kr/mainM.do

도로교통공단의 통합민원 서비스로 안전, 교육, 운전면허 정보와 민원을 PC 및 모바일로 제공하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모바일 홈페이지

www.safedriving.or.kr

교통안전교육 수강 후 시험장 안에서 신체검사(약 6천 원)를 받고 학과시험(1만 원)에 응시하시면 되요
신체검사는 지정된 병원에서 따로 받고 가셔도 된답니다


저는 불안해서 10회 넘게 풀어보고 필시기험을 봤더니 필기시험에서 85점으로 합격했어요!








이제 기능시험과 도로주행을 준비하려고 학원을 알아봤는데
실내 운전연습장인 드라이빙존이 가격이 매우 저렴하고 합격할 때까지 무제한으로 수업을 받을 수 있다고해서 합격보장반으로 등록했어요

가격은 28만원이었던 것 같아요
일반 면허학원의 반값보다도 싸요ㅋㅋㅋ



이렇게 화면을 보고 실제 운전하듯 화면을 보고 기기를 조작해요

저는 나주운전면허연습장에서 기능 시험을 보기위해 나주 시험장 화면을 보고 연습했어요
제가 핸들을 돌리는 방향이나 엑셀을 밟는 정도에 따라 화면도 다르게 움직여요



저는 시험칠 날짜를 늦게 잡아서 2주동안이나 학원에서 연습을 했어요

학원에서 시뮬레이션으로 연습할 때, 처음 몇일간은 계속 중앙선 침범으로 실격만 되다가 신기하게 어느순간부터는 계속 합격하더라구요~

다들 제일 어려워 한다는 T주차는 학원에서 알려준 공식 그대로 외워서 연습하니 계속 합격만 나왔어요

다만, 시뮬레이션으로 하다보니 차의 진동이나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몸이 쏠린다던지 그런게 없으니 현실감은 없었어요...
그리고 실제 차로 했을때도 이렇게 잘 될까하는 의구심이 계속 들었어요
(저는 본가와 근무지가 너무 멀어서 평일에 실제차로 연습 항 기회가 없었거든요ㅠ)
저 같은 경우가 아니라면 꼭 실제 차로 공터에서 연습해보고 가시길 바래요
한번 직접 몰아보고 시험을 치시면 훨씬 안심되실거에요




기능시험 준비물 : 온라인 접수 또는 현장 예약 접수 후 시험 당일 응시원서, 신분증 지참

전남운전면허시험장에서 접수를 하고 기능시험을 봤어요

그리고 결과는....

합격이었어요!


T주차 할때 괜히 쫄아서 과감하게 안움직이다가 시간초과로 10점인가 감점되었고 나머지는 무난히 통과했어요🙂


신기하게 화면보고 연습한 그대로 되더라구요ㅋㅋ
다만 면허시험장 차는 브레이크를 아주 살짝만 밟아도 너무 잘잡힌다는 점, 그리고 화면과는 다르게 실제 시험장은 낡아서 도로에 그려진 선들이 많이 지워져있는 점이 달랐네요.



학원에서 대략 7명 정도가 같이 시험을 치러 갔었는데 한분 빼고는 모두 합격을 하셨던걸 보면 실내연습으로도 충분히 합격이 가능한 것 같아요~


다음번엔 도로주행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직장인 운전면허시험 합격 후기_실내운전면허학원 솔직후기 2탄 | 도로주행 | 실격사유 - https://wonderlandcoco.tistory.com/m/91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