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YPAL 해킹.....환불접수하기

코코._.

·

2021. 6. 2. 12:50

728x90

6/1 밤 10시 44분에 핸드폰으로 쇼핑몰 구경을 하고있던 도중 갑자기 문자가 왔다.

신한체크해외승인 이라면서 30.25 유로가 결제되었다는 문자였다. 해외 결제가 될 곳이 없는데 싶어서 토스에 들어가보니 실제로 4만원이 좀 넘는 돈이 결제되어있었다.

당황해서 결제내역을 보았더니 PAYPAL *ENTIDA 라고만 나와있어서 도대체 어느 사이트에서 결제된건지도 모르겠고

카드 어플에 들어가서 다시 내역을 확인해보는 중에 또 문자가 날아왔다.

똑같이 신한체크 해외승인문자인데 이번에는 69.40 유로였다 ㅠ.ㅠ

너무 놀라서 잔액을 재빨리 다른 통장으로 옮기고 검색해보았다.

찾아보니 페이팔 해킹이 쉬워서 비슷한 경험을 한 사람들이 많은 듯 했다.

일단 페이팔에 접속해서 카드 삭제를 시키고 계정 비밀번호를 변경했다. 시간이 늦어서 고객센터에 바로 물어볼 수는 없는 상황이라 페이팔 홈페이지에서 신고접수를 했다.

페이팔 홈페이지에서 도구-분쟁해결센터에 들어가 문제신고를 누르고 접수를 할 결제 내역을 선택하고 모르는 사람이 계정 해킹으로 해외에서 결제를 했다는 내용으로 신고접수를 하였다.

분쟁해결센터 통해서 접수하면 시간이 오래걸린다는 말이 있어 다음날 콜센터에 전화를 걸기로 했다.

다음날 아침 9시가 되자마자 PAYPAL 한국 고객센터 번호를 연락해봤다.
02-3483-1131

하지만 코시국때문에 현재는 온라인 상담만 한다는 안내 음성이 나왔다ㅠㅠ

그래서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았더니 전날 온라인으로 신고해서 이미 환불접수가 되어있었다.

처리가 느릴줄 알았는데 다행히 내가 결제한 내역이 아닌게 확인되어서 바로 환불접수를 해주셨다!

아직 환불 접수까지만 되었고 실제로 입금은 아직 되지 않은 상황이다.

다른 사람들에 비해 소액이지만, 되찾을 수 있어서 다행이다ㅠㅠ

300x250